2016년 10월 11일 화요일

MBC스페셜 지방의 누명, 다이어트에 중요한건 칼로리 관리!

[사진 : MBC스페셜 화면캡처]

주 영양소 그러니까 지방과 탄수화물, 단백질의 비율에 지나치게 민감할 이유가 없습니다. 중요한 것은 칼로리 적자 상태를 유지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장기간 지속적인 다이어트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매일 칼로리 섭취를 줄이기 위해 내가 어떤 주 영양소 비율의 식단을 선호하는지 파악해야 합니다. [미스코리아 금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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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사람들에게 획일적으로 적용되는 이상적인 다이어트 방법이란 없습니다. 효과적 체중감량과 유지를 위해서는 주 영양소 비율이 아닌 개인의 취향을 존중해 장기적이며 지속적으로 총 칼로리 섭취량을 줄이는 게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내가 소식을 할 수 있도록 유도해주고, 내가 오랫동안 따를 수 있는 나만의 건강한 식습관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내용출처 : huffingtonpost 미스코리아 금나나]
금나나의 하버드레터 | 고지방 저탄수화물 다이어트의 허와 실
http://www.huffingtonpost.kr/aftertherain/story_b_12228956.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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