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1월 2일 수요일

안드로이드, 아이폰(iOS) 통합 앱개발 방법 -2

[MS는 자마린을 인수, 비주얼스튜디오와 통합했다.]





Android, iOS 및 Windows 장치용 앱 빌드(HTML/JavaScript)

HTML과 JavaScript에 대해 잘 알고 있는 웹 개발자는 Visual Studio Tools for Apache Cordova를 사용하여 Windows, Android 및 iOS 장치를 대상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앱은 세 플랫폼을 모두 대상으로 지정할 수 있으며 가장 익숙한 기술과 프로세스를 사용하여 빌드할 수 있습니다.

그럼 Cordova는 무엇일까요? 간단히 말해서 프레임워크입니다. 이 프레임워크에는 플러그 인 모델이 포함됩니다. 이 플러그 인 모델은 세 플랫폼 모두(iOS, Android 및 Windows)의 기본 장치 기능에 액세스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단일 JavaScript API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API는 크로스 플랫폼이기 때문에 작성하는 코드를 세 플랫폼 간에 대부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개발 및 유지 관리 비용이 줄어듭니다. 또한 처음부터 다시 시작할 필요가 없습니다. 다양한 유형의 웹 응용 프로그램을 만든 경우 어떤 방식으로든 수정하거나 다시 디자인할 필요 없이 해당 파일을 Cordova 앱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시작하려면 Visual Studio 2015를 설치하고 설정하는 동안 HTML/JavaScript(Apache Cordova) 기능을 선택합니다. Visual Studio 2013을 사용 중인 경우 Visual Studio Tools for Apache Cordova 확장을 설치합니다. 이 확장은 다중 플랫폼 앱을 빌드하는 데 필요한 모든 타사 소프트웨어를 자동으로 설치합니다.

확장을 설치한 후 Visual Studio를 열고 새 응용 프로그램(Apache Cordova) 프로젝트를 만듭니다. 그런 다음 JavaScript 또는 Typescript를 사용하여 앱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플러그 인을 추가하여 앱 기능을 확장할 수도 있습니다. 플러그 인의 API는 코드 작성 시 IntelliSense에 표시됩니다.

앱을 실행하고 코드를 단계별로 실행할 준비가 되면 Apache Ripple 에뮬레이터 또는 Android, 브라우저 또는 컴퓨터에 직접 연결한 장치용 Visual Studio 에뮬레이터와 같은 에뮬레이터를 선택합니다. 그런 다음 앱을 시작합니다. Windows PC에서 앱을 개발하는 경우 Windows PC에서 실행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모든 옵션은 Visual Studio Tools for Apache Cordova 확장의 일부로 Visual Studio에 빌드됩니다.

유니버설 Windows 앱을 만들기 위한 프로젝트 템플릿은 Visual Studio에서 계속 제공되므로 Windows 장치만 대상으로 하려는 경우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중에 iOS 및 Android 장치를 대상으로 지정하려는 경우에는 언제든지 코드를 Cordova 프로젝트로 포팅할 수 있습니다. 오픈 소스 버전 WinJS API가 있기 때문에 해당 API를 사용하는 코드를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나중에 다른 플랫폼을 대상으로 하려는 경우 Visual Studio Tools for Apache Cordova로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Android 및 Windows 장치용 앱 빌드(C++)

먼저 Visual Studio와 플랫폼 간 모바일 개발용 Visual C++ 도구를 설치합니다. 그런 다음 Android용 Native-Activity 응용 프로그램이나 Windows 장치를 대상으로 하는 앱을 빌드할 수 있습니다. iOS 장치를 대상으로 하는 C++ 템플릿은 아직 사용할 수 없습니다. 원하는 경우 동일한 솔루션에서 Android 및 Windows 장치를 대상으로 지정한 다음 플랫폼 간 정적 또는 동적 공유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여 두 장치 간에 코드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게임과 같은 고급 그래픽 조작이 필요한 Android용 앱을 빌드해야 하는 경우 이제 C++를 사용하여 빌드할 수 있습니다.Native-Activity 응용 프로그램(Android) 프로젝트를 사용하여 시작합니다. 이 프로젝트는 Clang 도구 체인을 완전히 지원합니다.


앱을 실행하고 앱의 모양을 확인할 준비가 되면 Android용 Visual Studio 에뮬레이터를 사용합니다. 이 에뮬레이터는 빠르고 안정적이며 설치와 구성이 간편합니다.

C++ 및 유니버설 Windows 앱 프로젝트 템플릿을 사용하여 전체 범위의 Windows 10 장치를 대상으로 하는 앱을 빌드할 수도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 항목의 앞부분에 있는 Windows 장치를 대상으로 지정를 참조하세요.
정적 또는 동적 공유 라이브러리를 만들어 Android 및 Windows 장치 간에 C++ 코드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 섹션의 앞부분에서 설명한 것과 같은 Windows 또는 Android 프로젝트에서 해당 라이브러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Xamarin, Java 또는 관리되지 않는 DLL에서 함수를 호출할 수 있는 언어를 사용하여 빌드하는 앱에서도 해당 라이브러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라이브러리에서 코드를 작성할 때 IntelliSense를 사용하여 Android 및 Windows 플랫폼의 기본 API를 탐색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라이브러리 프로젝트는 Visual Studio 디버거에 완전히 통합되므로 중단점을 설정하고 코드를 단계별로 실행하고 디버거의 모든 고급 기능을 사용하여 문제를 찾고 해결할 수 있습니다.




Visual Studio Tools for Unity를 사용하여 Android, iOS 및 Windows 장치용 플랫폼 간 게임 작성

Visual Studio Tools for Unity는 Visual Studio의 강력한 코드 편집, 생산성 및 디버깅 도구를 Unity와 통합하는 Visual Studio의 무료 확장입니다. Unity는 Windows 장치, iOS, Android 및 기타 플랫폼을 대상으로 지정하는 게임을 작성하는 데 널리 사용되는 플랫폼 간 게임 엔진이자 개발 환경입니다.

VSTU(Visual Studio Tools for Unity)를 사용하면 Visual Studio를 통해 게임 및 편집기 스크립트를 C#으로 작성한 다음 강력한 디버거를 사용하여 오류를 찾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VSTU의 최신 릴리스에서는 Unity 5를 지원하며 Unity의 ShaderLab 셰이더 언어를 위한 구문 색 지정, Unity와의 보다 효율적인 동기화, 보다 풍부한 디버깅, MonoBehavior 마법사에 대한 향상된 코드 생성 기능을 포함합니다. VSTU는 Unity 프로젝트 파일, 콘솔 메시지 및 Visual Studio에서 게임을 시작하는 기능도 제공하므로 코드를 작성하는 동안 Unity 편집기 전환에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내용출처 : 마이크로소프트 MSDN ]



*안드로이드,아이폰(iOS), 윈도우 통합 앱 개발툴  
비주얼스튜디오(Visual Studio) : .http://www.microsoft.com/VisualStudio2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