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2월 2일 금요일

이상아 (1972년생,배우) -비오는날의 수채화, 마지막승부, 순결한 당신

[사진 : SBS 내 사위의 여자]


*이상아(李尙雅) (1972년 2월 14일, 서울특별시)

탤런트 이상아는 1984년 중학교 1학년 때 KBS 드라마 '산사에 서다'로 연기자로 첫 데뷔하였다.

1970년대, 80년대에는 그야말로 가위질로 대변되는 검열의 시대였다. 하지만 이 와중에도 당시 10대들은 암암리에 테이프나 LP, 영화등을 소비하면서 문화 소비층이 되었고 이런 트렌드에 일약 스타덤에 오른 배우가 이상아였다(...) 당시 남자 중고생들의 3대여신이던 소피 마르소, 브룩 쉴즈, 피비 케이츠의 대항마로 떠오른 한국 여배우가 이미연과 이상아였다.



[사진 : 인터넷 캡처]

1985년 영화 '길소뜸'에서는 당시 중2였는데  임권택 감독의 협박으로 노출씬도 찍었다고 한다(...)이후 많은 영화와 드라마에 출연하면서 하이틴 스타로써 큰 인기를 얻으며 이름을 날리게 된다. 70년대에는 이영옥, 임예진, 강주희 등이, 이후 이상아와 비슷한 시기에는 강수연과 조용원, 최수지, 김혜수, 하희라 등이 하이틴 스타로 크게 활약을 했다.

이후 영화 '비오는 날의 수채화', '너와 나의 비밀일기' 를 비롯해 특히 대학생들한테 큰 인기를 끌었던 MBC 드라마 '마지막 승부'에 출연하면서 80년대 중반부터 90년대 초반까지 아이돌 스타 못지 않게 최고의 인기를 얻으며 각종 광고에 등장했다. 동갑내기 개그맨 김한석과 결혼했으나, 1년 뒤 이혼해 많은 이들을 안타깝게 했다.




그 후 방송활동이 뜸했다가 영화 '천하장사 마돈나'와 SBS 아침 드라마 '순결한 당신' 등으로 복귀하였다가 다시 활동이 뜸해졌다. 이 시기에 성형외과 코디네이터로 근무했다는 소식이 들리기도 했으나, 나중에 본인이 '병원 광고모델로만 활동 했을 뿐 방송계를 떠난 것은 아니다'라고 해명했다.

[출처 : 나무위키]


*명품스타일 여성의류(수입보세여성의류)
쉬즈바이코코( .http://www.shezbycoco.com/ )